3M Privacy Filter for MacBook Pro 13

nhs312
0
대장이 3M privacy filter를 갑자기 선물로 주셨다.
대장은 맥북 15인치를 쓰시는데 13인치용을 잘못 사셨다며...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맥북에 사용하고, 60도 정도 벗어나면 디스플레이가 잘 보이지 않게 해주는 제품.
회의와 같이 여러 사람이 있는 자리에서 내가 맥북에 뭘 적는지 그 내용이 훤히 보이면 싫다.
그래서 쓰라고 만든 제품.

말해봐야 입아프다 사진과 함께 보자.


제품 패키지 사진. 한글을 몰라도 영어를 몰라도 모든걸 알 수 있는 패키지.
뜯어보면...


제품 설명서, 제품, 부착 스티커, 렌즈 페이퍼, 제품을 보관할 수 있는 폴더가 들어있다.
이걸 보면서 든 생각이 아 이거 잘못 붙이면 망하는거 아냐?? 싶었다.
잘 읽어보지 않았기 때문에 나중에야 안 사실이지만 여러번 떼고 붙이고 할 수 있더라..
아무튼 제품을 잘 사용하기 위해서 Youtube에서 동영상도 찾아봤다.


 찾아본 동영상은 위와 같다. 심플한 사용법.
가슴 아픈 부분은 동영상에 나오는 필터가 대장이 사려던 필터...크흑
아무튼 나도 사용해봤다.


일단 제품을 위 사진처럼 펼쳐놓고 동봉된 천으로(나는 이미 렌즈페이퍼가 많아서 굳이 뜯지 않았다) 닦는다.
그런 뒤 오른쪽에 보이는 파란 스티커를 붙인다.


파란색 스티커를 가급적 가장자리에 잘 붙여주고 다시 슥 떼면 위 사진처럼 양면 스티커만 남고 떨어진다.
사실 나는 좀 실패한 듯 하다. 기포가 생긴걸 보니 잘 안 문지른듯..
그런데 이건 나중에 실제 제품을 부착하고 나니 잘 눈에 안들어와서 다행이다.(라고 최면을 걸지....)
아 그리고 중요한 점!
이게 양면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데 한쪽은 선명한 화면glare, 한쪽은 빛 반사 방지anti-glare를 제공하는 제품이다.
나는 안티 글래어 제품은 잘 쓰지 않기 때문에 쨍한 화면을 선택했다.
따라서 스티커는 안티글래어 면에 부착해야한다.
그리고 나저 제품을 딱 맥북에 붙여보면....


이런 모양이다. 이게 사진에서는 잘 나타나지 않을 수 있는데 내 느낌에는 밝기 차이 거의 없다.
화면을 최대한 밝게 설정하면 제품 사용전 눈부신 그대로다.
옆에서 볼 때의 차단 정도를 살펴보자.


같은 화면을 옆으로 좀 치우쳐서 봤을 때다. 화면의 절반이 좀 안되게 어두워진다.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이정도 시야라면 바로 옆에 붙어서 보는 사람의 시야정도라고 생각한다.
그러면 좀 더 현실적으로 지하철 혹은 강의실 옆자리 정도라 생각하고 찍어보자.


어떻게 보이는가?
나는 이정도면 프라이버시 보호는 완벽하다고 생각한다.
이 사진에서 내 프라이버시가 가장 침해 받은 부분은 화면에 비친 책장의 책 목록이다.
반대편에서 살펴보자


마찬가지로 좋은 효과를 보여주는 제품이다.
좀 더 멀어지면 어떻게 되느냐. 생각하는 바와 같다.


원하는 내용은 잘 보이지 않게 된다.
내가 이 제품의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이 있다.
좌우 시야각에 비해서 상하 시야각은 또 전혀 다르다.
이걸 보여주기 위해서 바로 지금 사진을 하나 추가한다.


위에서 제품을 씌운 맥북을 볼 때.
좌우에서 볼 때에 비해서 별로 어두워지지 않는다.


이건 아래에서 본 상태..


이정도면 사진과 함께 제품 사용기는 충분하지 싶다.
가격은 찾아보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비싼 제품인걸로 알고 있다.
그런데 목적이 있어서 구입하는 사람에게는 충분히 제값을 하고도 남을 제품같다.

좋은 제품을 주신 대장께 감사.
Tags:

댓글 쓰기

0댓글

댓글 쓰기 (0)